FRANCHISE검증된 우수 프랜차이즈, 청담동 말자싸롱과 함께하세요.

창업안내

창업특징

성공하는 점주가 직접 전하는 경영 시크릿!

말자가족들의 솔직 담백한 창업 스토리. 예비 창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꿀팁이 여기에! 실제 경험을 통해 터득한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Know-How)

대구시지광장점

페이지 정보

본문

20170511101651d9d500ef-2130-4865-a4f9-5c2b3100f998.jpg

정성이 단골 고객을 만듭니다.

<청담동 말자싸롱 대구 시지광장점>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자리한 청담동 말자싸롱 대구 시지광장점은 2015년 6월에 오픈했다. 청담동 말자싸롱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조대웅점주님을 만나 시지광장점만의 특별한 운영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말자싸롱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스몰비어가 한참 사회에 주목받고 이슈가 되고 있을 때 저 또한 스몰비어 시장에 합류하고 싶다는 생각에 관심 갖고 여러 브랜드를 비교하며 모두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그런데 다른 브랜드와는 달리 대표님께서 직접 찾아오셔서 자세히 상담도 해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셔서 말자싸롱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말자싸롱을 시작하게 됐고 지금까지 오게 되었네요.

 

매장 운영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함께 일하는 직원에 대한 믿음과 신뢰 그리고 그것을 뒷받침해주는 교육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직원을 채용할 때 일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사람의 인상을 많이 보고, 대화를 통해 이 친구가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있는지를 판단합니다. 매장 운영이라는 것이 나 혼자 모든 것을 안고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일을 보조하고 일손이 필요하니까 뽑자는 마음으로 채용하기보다는 이 직원과 함께 매장을 발전시킬 수 있는지 먼저 생각합니다.

제가 처음 매장을 운영했을 때에는 나 혼자 열심히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일을 했는데 어느 순간 생각이 바뀌더라구요. 매장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는 직원들도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 생각을 바꾸니까 직원들과의 소통도 많아지고 단순히‘나의 매장’이 아닌‘우리 매장’이 성장 할 수 있도록 고객 유입이나 여러 가지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그게 지금 활발한 매장 운영의 발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매장은 혼술 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아오시는 편인데 제가 없어도 우리 직원들은 누가 먼저랄 것 없이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화도 많이 나누곤 합니다. 결국에는 모두 저희 단골이 되더라구요. 대신에 저는 직원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보상으로 선물도 많이 제공하는 편입니다. 다른 매장보다 직원 급여도 많이 주는 편이구요. 하하 .. 제가 직원을 많이 아끼고 챙겨주는 만큼 직원들도 더 열심히 일 하더라구요. 그래서 현재 같이 일하는 직원들은 모두 2년 이상 함께 해 온 친구들입니다.


20170511101742d8eb6aca-e434-45ec-a564-3a043da68d72.jpg
매장 홍보 비결은?
저희 매장에서는 한 달에 한 번씩 응모권 추첨을 합니다. 저희 매장만의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지금 시대가 경쟁 사회라고는 하지만 저희는 주변 상권들과 친하게 지내고 매장 주변에 있는 미용실과 협력을 맺어 응모권 추첨을 통해 헤어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로 협력을 맺는 데에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고 서로 홍보를 해주며 윈윈하는 거죠. 주문금액과 상관없이 저희 매장에 오신 모든 분들에게 응모권을 제공해 드리고 한 달에 한 번씩 추첨을 통해 22명의 고객들에게 컷트, 뿌리 염색, 클리닉을 할 수 있는 헤어 상품권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미용실에 영수증을 지참할 경우에는 미용실 10% 할인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술도 마시고 머리도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점이 저희 매장 만의 매력 중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런 이벤트로 고객 유입도 늘어나고 단골고객들도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저희는 본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데요. 사람마다 생각에 차이는 있겠지만,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해주는 프로모션이 고객들 입장에서 봤을 때는 지속적인 호기심을 갖게 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에는 고객이 먼저 다가오기를 기다리기보다 먼저 다가가 적극적으로 추천해줌으로써 또 한번 고객과 소통하게 되고 매출 증대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점주님들도 프로모션에 부정적인 시선보다는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앞으로의 계획 목표
청담동 말자싸롱 전국 매출 1등이 제 목표입니다. 사실 제가 말자싸롱 말고 다른 일도 병행하고 있는데요. 이만한 매출과 이득을 남겨주는 건 진짜 말자싸롱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꼭 매출 1등 찍을 수 있겠죠? 저는 해낼 겁니다. 남들에게 뒤쳐지기 싫거든요. 하하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